청소년 지도는 청소년들이 새로운 환경을 지각하고 탐색하면서 자신의 취미와 적성에 맞는 부분을 찾아 기본적인 동기유발이 일어날수있도록 해야 합니다.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학문적인 배경에 대하여 논하되, 특히 경험을 통한 경험학습의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최근 세계적으로 청소년의 행복과 미래 역량 중심의 교육 변화를 강조하는 것이 큰 흐름이 되고 있다. 각 나라들은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자기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행복도는 그 만큼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으며, 행복을 증진
본론
■ 청소년 지도방법론의 학문적인 배경
청소년지도방법의 학문적인 배경은 경험학습 이론 및 구성주의 이론에 근거하고 있다.
(1) 경험학습이론
경험학습이론은 경험과 지식을 분리하지 않고 통합된 사상으로 간주하고 있어 청소년지도 방법의 실천 원리의 이론적 토대를 형성시켜 준다할 것이다. 실제로 경험학습의 원리는 미국의 청소년개발(youth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