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광고의 정의
■ 광고의 의미
■ 광고의 순기능 4가지 측면
본문 내용
광고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변화시키려고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행위다. 광고는 20세기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가운데 하나다. 그 기원은 대단히 오랜 것이어서 거의 문자가 발생되었을 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물물교환이나 매매가 있는 곳에는 반드시 교환
...중략
■ 광고의 정의
1) 한국광고학회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다.
2) D. W. Nylen
특정 제품, 서비스, 신념, 행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람들을 설득시킬 목적으로 대중매체에 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