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로드 시 8,000POINT가 차감 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즉시 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 구매 이후 재 다운로드는 2회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은 열기가 아닌 저장 버튼으로 다운로드 해 주세요.
★ 파일은 한글 파일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PC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주제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서론
기술발달과 사회변화로 인한 마케팅 개념의 변화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도 하나의 사회구성원으로 인식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선택하는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이 대두되었다. 이는 기업의 윤리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으며,
<중략>
본론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개념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마케팅 학계의 거장인 코틀러 등이 주창한 개념으로, 소비자의 니즈 뿐만 아니라 사회의 장기적 이익도 고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어린이들이 선호해서 잘 팔리는 어떤 과자가 비만을 유발할 가능성이 큰 경우를 생각해보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