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개념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사례
본문 내용
기술발달과 사회변화로 인한 마케팅 개념의 변화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도 하나의 사회구성원으로 인식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선택하는 ‘사회지향적 마케팅’ 개념이 대두되었다. 이는 기업의 윤리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제품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윤리적,
...중략
■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개념
사회 지향적 마케팅은 마케팅 학계의 거장인 코틀러 등이 주창한 개념으로, 소비자의 니즈 뿐만 아니라 사회의 장기적 이익도 고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어린이들이 선호해서 잘 팔리는 어떤 과자가 비만을 유발할 가능성이 큰 경우를 생각해보자. 전통적인 마케팅 관점이라면 법규에 따라 그 과자의 열량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