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철학의 개념을 정리
- 마케팅 철학 5가지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부연설명
- 본인이 생각하는 향후 마케팅 철학의 방향성 제시
서론
마케팅은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교환이 일어나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들을 말한다. 기업의 경영에서는 물론이거니와 현대사회 전반에 걸쳐 마케팅의 중요성은 지대하다. 세계적으로 매년 수십조 달러에 이르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되는데, 이 중 상당부분이 상품개발, 포장, 유통, 광고, 인적판매 등의 마케팅비용으로 쓰인다.
<중략>
본론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5가지 철학
마케팅철학이란 한 사회의 경제가 발점 함에 따라 시장의 수요 및 공급 관계나 경쟁 양상 등의 모습도 달라질 것이므로, 이에 대응한 교환이 바람직하게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마케터가 취해야하는 정책적 입장도 변할 것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