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서론
시장 매력도란 어떤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적인 이익의 크기를 의미한다. 기업이 이상적인 시장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그 시장에 대해 매력을 느껴야 한다. 우리가 흔히 '아, 매력 있는 사람이다'라고 했을 때,
<중략>
본론
■ 시장 매력도 분석 절차
1) 매력도 평가기준을 결정하라.
시장 매력도는 특정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적인 이익의 크기를 말한다. 시장 매력도의 평가기준은 시장의 외형적 요인, 5 forces 모델을 통한 시장구조요인, 환경적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