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인간 문명의 기원부터 20세기 초반까지의 뷰티문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국가, 시대, 혹은 미용 사조 중 가장 흥미 있었던 것을 골라 분석해보세요.
1. 각 차시를 둘러보고 가장 흥미있었던 주제에 대해 분석해 보세요.
2. 역사가 그렇듯 문화의 흐름 역시 서로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분석하면 좋습니다.
3. 선정한 주제가 흥미있었던 이유를 써 주세요.
목차
■ 고대 이집트 뷰티 문화
1) 의상
2) 헤어스타일
3) 메이크업
■ 흥미 있었던 이유
본문 내용
고대 이집트풍의 의상과 장신구 및 메이크업은 현대 패션에서 장식적인 요소로 다양하게 응용되어 크리스챤 디올(Dior, Christian)의 2004년 파리 이집트 패션쇼와 마르크 자콥(Marc Jacobs)의 2009년 New York S/S 및 베르사체(Versace)의 2009년 MILAN S/S 컬렉션 등에 등장하고 있다. 특히 크리스챤 디오르의‘04 S/S 컬렉션' 의상에 이집트 복식의 요소가... (중략)
■ 고대 이집트 뷰티 문화
1) 의상
대체로 남녀가 같은 형태의 의복을 착용하였으나 지배계급에 따라 옷 길이와 옷감의 분량, 입는 방법, 장식물 등에 차이가 있었다. 왕이나 왕족들은 삼각형의 장신구와 줄무늬 모양의 에이프런, 벨트 등을 하여 서민보다 장식성이 강하였고, 옷감은 이집트의 기후 풍토에....(중략)
2) 헤어스타일
대개 간단한 의복에 비해 거대한 가발과 머리 장식에는 기교적인 것이 많았다. 본 글에서는 현재까지도 그 특징이 잘 보존되어져 내려온 파라오의 머리 장식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