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보육교사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보육교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보육교사 7,000p

2023-03-21 14:22:31

통합교육의 정의와 지적장애 학생에게 통합교육의 의미를 기술하고 지적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해서 교사가 지원해야 할 내용을 학급 운영의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조회수 337 추천수 26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 통합교육의 정의와 지적장애 학생에게 통합교육의 의미를 기술하고 지적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해서 교사가 지원해야 할 내용을 학급 운영의 중심으로 서술하시오.

    1. 통합교육의 정의를 작성 시, 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부분을 작성할 것

    2. 지적장애 학생에게 통합교육이 갖는 의미를 기술할 것

    3. 지적장애 학생을 일반학교에 통합교육 할 때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학급의 담임으로서 올바른 통합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작성할 것

     
 

목차

  • 서론
  • 본론

■ 통합교육의 정의

■ 지적장애 학생에게 통합교육이 갖는 의미

■ 지적장애 학생을 통합교육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통합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장애아동 모두에게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균등한 권리가 있으며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과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이다. 통합교육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장애아동이나 비장애아동 할 것 없이 모든 아동이 학습활동이나 사회적 활동에서 서로에게 의미

...중략
  • 본론

■ 통합교육의 정의

 

우리나라가 통합교육을 받아 들인지는 약 40년의 세월이 흘렀다. 세월의 흐름과 함께 통합교육의 개념은 시대의 요구와 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져 왔다. 과거 특수교육진흥법(1997)에서는 통합교육을 단순히 물리적 통합만을 규정하고 있었고, 과거 통합이라는 개념이 처음 통용되기 시작했을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통합교육의 정의와 지적장애 학생에게 통합교육의 의미를 기술하고 지적장애.hwp 320 KB 2023-03-21 14:22:2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수정삭제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