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
■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사 역할
■ 프로젝트 접근법의 단계별 교사 역할
본문 내용
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라고 말하기도 하며, 가치 있는 특정 주제를 개인이나 집단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깊이 있게 탐색하고 연구하는 것이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즉 교사에 의해 순서에 따라 짜인 교육 내용을 학습하는 단원접근법과 달리 프로젝트
...중략
■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목표 및 원리
1) 지식의 획득이다. 지식은 크게 아이디어, 사실, 단순 개념, 복합 개념 및 도식과 같은 ‘정신의 내용물’을 정의될 수 있으며 그 형태에 따라 직접적인 경험이나 행동을 통해 얻게 되는 행동적 지식, 어떤 개념을 말이나 글로 설명할 수 있거나 생각으로 표상해낼 수 있는 정신적 표상과 관련된 표상적 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