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영유아의 문제행동(부적응행동)의 예를 한 가지 제시하고 긍정적 상호작용 방법 및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을 제시하시오.
1. 문제행동에 대한 긍정적 상호작용 방안을 제시하시오.
2. 영유아의 문제행동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3. 결론 부분에 본인의 의견 및 견해를 반드시 기술하시오.
목차
■ 영유아의 문제행동(부적응행동)의 이해
■ 영유아의 문제행동(부적응행동)의 예
■ 긍정적 상호작용 방법
■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 나의 의견
본문 내용
과거에 대부분 가정에서 이루어졌던 자녀양육이 최근 우리사회의 가족 구조의 변화, 취업모의 증가, 조기교육에 대한 관심과 확대 등으로 인하여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교․보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양육은 과거와는 달리 가정의 울타리를 넘어서서
...중략
■ 영유아의 문제행동(부적응행동)의 이해
인간은 끊임없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균형 있고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 이러한 관계 속에서 성장하고 발달하며 사회화 되어가는 존재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회적 관계에서 욕구좌절이나 갈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행동을 부적응 행동이라고 한다. 유아는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 집단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