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육교사 7,000p |
2022-11-28 15:19:34 |
|
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영역은 이해영역인 듣기와 말하기, 표현영역인 읽기와 쓰기로 이루어져 있으나 실상 각각을 분리해서 지도하는 것보다는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각 영역을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를 언어발달 및 의사소통의 특징과 연결지어 설명해보세요.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보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영역은 이해영역인 듣기와 말하기, 표현영역인 읽기와 쓰기로 이루어져 있으나 실상 각각을 분리해서 지도하는 것보다는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각 영역을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를 언어발달 및 의사소통의 특징과 연결지어 설명해보세요. (3가지 이상)
아래 사례를 보고 사례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유아반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놀이 활동을 각각 2가지 이상 계획해 보세요.
목차
■ 통합지도의 중요성
■ 관련 활동
본문 내용
의사소통영역은 언어의 기본 형태인 구어와 문어를 활용하여 나와 다른 사람의 느낌이나, 생각, 경험을 상황과 상대방에 알맞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있다. 또한, 말과 글의 관계를 알고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느껴 언어 사용을 즐기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중략
■ 통합지도의 중요성
통합 개념은 의사소통교육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질 필요가 있다. 듣기·말하기·일기·쓰기의 경우 각각의 언어 기능이 상호 관련을 맺으며 서로 보완하기 때문에 각 영역을 구분하기보다는 통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의사소통영역에서 통합적 교육을 강조하는 구체적 이유는 다음과 같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