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학 7,000p |
2023-07-25 15:21:43 |
|
경영전략의 유형(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의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기업의 예를 드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경영전략의 유형(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집중화전략)의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기업의 예를 드시오
-
목차
-
본문 내용
- 서론
기업이 사업영역이 확정되면 그 사업영역내의 기업간 경쟁에서 승리하여야 한다. 경쟁자에 대하여 경쟁우위를 가져야 한다는 것인데 경쟁우위가 창출되려면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이나 핵심역량이 독특하여 경쟁기업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산업내의 성공요인과 일치해야 한다. 남들이 다 가지고 있는 기술이나 자원만 가지고 있다면 남들만큼 할 수 있을지 몰라도 남들보다 더 잘할 수는 없다.(중략)
- 본론
■ 경영전략의 유형
1) 원가우위전략
원가우위전략은 경험곡선의 개념을 기본전제로 하여 보편화된 것으로서, 사업부가 시장에서 전반적인 비용상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의 정책들을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즉, 원가우위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업부는 규모의 경제성을 누릴 수 있는 설비에 투자하고, 경험의 축적을 통하여 원가절감을 추구하고, 원가와 총경비를 절감하기 위하여 연구개발이나 서비스, 판매원, 광고 등의 분야에 대한 지출을 최소화하고,(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