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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7,000p |
2023-07-12 15:1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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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펙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스펙트 이론이 갖는 마케팅 시사점을 적용한 사례를 찾아보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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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프로스펙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스펙트 이론이 갖는 마케팅 시사점을 적용한 사례를 찾아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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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 프로스펙트 이론의 이해
■ 마케팅 시사점
■ 관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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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내용
- 서론
사람들은 언제나 합리적인 판단을 할까? 왼손을 섭씨 20도의 물에, 오른손은 0도의 물에 담그고 있다가 양손을 10도의 물에 함께 담그면 왼손은 그것이 차갑다고, 오른손은 따뜻하다고 인지한다. 인간의 합리성은 제한되어 있어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정보를 완전히 습득하기가 어렵고 불확실성 하에서의 선택을 전망할 때 주관이 개입되어 판단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중략)
- 본론
■ 프로스펙트 이론의 이해
1979년 카네만과 트버스키는 기존 주류 경제학의 효용함수와는 다른 새로운 가치함수인 프로스펙트 이론을 발표했다. 이 이론으로 심리학자였던 카네만은 2002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프로스펙트 이론이 무엇이기에 심리학자에게 노벨 경제학상을 안겨 주었을까? 프로스펙트 이론은 준거 의존성, 민감도 체감성, 손실회피성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가치함수라 할 수 있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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