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5의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 기준(APA, 2013, pp. 50-51)을 참고하여 가상의 사례를 만들어 기술하고(생활연령, 발달연령, 발달수준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교사가 일과에서 관찰한 내용), 해당 유아에게 담임교사로서 가르치고 지원해야 할 목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1. 자폐스펙트럼 장애 진단기준에 충족될만한 아동의 일화기록 또는 행동특성
2. 현행수준
3. 가르쳐야 할 목표를 비롯한 교수방법 또는 지원방법
서론
자폐성장애 증상은 대부분 3세 이전에 나타나며 유병률은 남성이 여성보다 4~5배 더 많으나 여성이 더 심한 정신지체를 나타낸다. 인구 1만 명당 2~5명이 발병하며, 자폐성장애인을 가족으로 둔 경우 자폐성장애 위험율이 증가한다. 자폐성장애아의 일부는 학령기와 청소년기에 사회적 기능·언어기능 등 몇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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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DSM-5의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
2013년 5월 다섯 번째로 개정된 ‘DSM-5’에서 ‘전반적 발달장애’에 속했던 기존의 용어는 ‘자폐스펙트럼장애’로 통합되었다. 즉, 정신의학 기준에서 전반적 발달장애라는 용어는 삭제되고, 하위범주에 속해있던 자폐성장애, 아스퍼거장애, 소아기 붕괴성장애, 비전형 자폐 등의 용어 모두 ‘자폐스펙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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