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본론
■ 대의명분 마케팅의 정의
■ 대의명분 마케팅 성공사례
■ 대의명분 마케팅의 기대방안, 결론
참고문헌
대의명분 마케팅이란 대의명분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조성을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와 연결시키면서 대의명분을 후원하고 동시에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켜 기업활동의 증진을 추구하는 기업의 공익성 마케팅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중략
기업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지는 기대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 사회적 차원의 광고와 같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추세는 크게 증가하고 있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