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본론
■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 B2B의 정의, B2B와 B2C의 차이점
■ 특징 및 발전 방향
참고문헌
최근 기업들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급변하는 경쟁 환경 속에서 기업의 내․외부 환경에 e-비즈니스를 전략적 차원에서 도입 및 활용하고 있다... 중략
e-비즈니스의 용어의 유래는 1997년 IBM이 처음으로 사용하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IBM은 e-비즈니스를 인터넷 기술을 포함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의 명칭으로, 차세대 컴퓨팅 패러다임을 네트워크 집중적인 컴퓨팅이라고 명명하고 다시 e-비즈니스라고 고쳐 부르면서 처음 소개하였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