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IDD의 지적장애 정의에서 다차원적 모델을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적고 교사가 제공해줄 수 있는 지원 활동들에 대하여 구체적인 예를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1. AAIDD의 다차원적 모델의 구성 5가지를 제시하시오.
2. 교사 지원 활동의 구체적인 예를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3. 본인의 의견 및 교사로서의 견해를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시오.
서론
지적장애는 개인의 능력이 기대에 못 미치는 학습능력과 생활기술에 한계가 있는 경우를 일컫는다. 지적장애의 정도는 매우 광범위하여 아주 경도에서 중증도까지의 장애로 나타난다. 지적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장애가 심한 경
중략
본론
■ 지적장애의 개념
지적장애란 지적 기능과 개념적, 사회적, 실질적 적응기술에서 상당한 제한이 나타나는 장애이며 이는 18세 이전에 시작된다.
첫째, 지능지수가 70~75 이하일 때다. 즉, 지적장애로 판정되는 기준은 임상심리사가 검사한 표준화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