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학습 목표와 학습 상황에 따라 한국어 교육의 목표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아래의 학습자 특성을 고려하여 설명하라
129
18
0
0
상품가격 0원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학습자의 학습 목표와 학습 상황에 따라 한국어 교육의 목표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아래의 학습자 특성을 고려하여 설명하라
1. 한국인이 운영하는 회사에 취직한 외국인 근로자
2. 한국에 있는 대학에 진학하려는 외국인 학생
3. 한국계 조부모 또는 부모가 있는 재외 동포
4. 한국인과 결혼하여 한국에서 거주하는 결혼 이주민
목차
서론
본론
■ 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 차이
■ 한국어 교육의 개념
■ 한국어 교육 목표의 비교
참고문헌
본문 내용
서론
지구상에는 약 280여개의 국가가 있고, 6,000개 이상의 언어가 있다. 한국어가 이들 6,000개 중 10대 언어 안에 든다는 사실을 아는 국민은 많지 않다. 한국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남북한을 합해 약 7,500만 명으로 세계 13위다. 또한, 이 인구의 약 10%에 해당하는 700만 명 이상의 재외 교포도 있다. 인구 서
...중략
본론
■ 국어교육과 한국어교육의 차이
국어교육은 ‘국어’라는 말에 함의된 모국어의 관점에서 살펴볼 때 한 국가 혹은 민족의 정체성 및 사회적 언어기호를 포괄하는 언어적 정의를 교육하는 분야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주된 목표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모든 학생이 올바른 모국어 사용에 필요한 표준 지식을 함양하고 한국인과 한국인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