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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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초급 학습자와 고급 학습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발음 교육 활동을 선택하여 수업에 활용되는 예를 간단히 제시하시오.
2. 비음화(또는 유음화)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교육 방안과 활동 유형을 제시하시오.
3. 여러 언어권 학습자 중 한 언어권을 선택하여 그 언어권의 학습자에게 어려운 발음이 무엇이며 왜 그 발음이 어려운지,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위해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목차
■ 초급 학습자와 고급 학습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발음 교육 활동을 선택하여 수업에 활용되는 예를 간단히 제시하시오.
■ 비음화(또는 유음화)의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교육 방안과 활동 유형을 제시하시오.
■ 여러 언어권 학습자 중 한 언어권을 선택하여 그 언어권의 학습자에게 어려운 발음이 무엇이며 왜 그 발음이 어려운지, 효과적인 발음 교육을 위해 유의할 점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본문 내용
외국어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목표언어로써 의사소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 있다. 한국어 발음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없으면 한국어 화자가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없고 마찬가지로 한국어 학습자가 하는 말을 한국어화자가 이해할 수 없다면 외국어 교육의 목적인 의사소통도 불가능하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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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급 학습자와 고급 학습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발음 교육 활동을 선택하여 수업에 활용되는 예를 간단히 제시하시오.
1) 초급―음성훈련하기
• 7종성 발음 방법에 적용된 음절의 발음을 학습자들에게 연습시킨다.
예) 압, 컵, 톱, 밥, 암, 안, 간, 단, 난, 앙, 강, 당, 낭
• 앞에서 소개한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만들어 학습자들에게 발음 연습을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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