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한국어교원 > 20,000 포인트 > 상세보기

한국어교원

  • 15,000 포인트
  • 20,000 포인트

한국어교원 20,000p

2023-05-24 13:59:30

국내의 한국문화교육 현장에서 문화 교수요목을 설계할 때 다음 각 교육대상별로 고려할 점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조회수 105 추천수 23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20-000
 

주제

  • 국내의 한국문화교육 현장에서 문화 교수요목을 설계할 때 다음 각 교육대상별로 고려할 점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 결혼이민자

    - 유학생

    - 외국인근로자

    - 재외동포

     
 

목차

  • 서론
  • 본론

■ 문화 교수요목 설계 시 고려사항

■ 대상별 문화 교수요목 설계시 고려사항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문화교육은 학습자 개개인의 모문화(母文化)배경, 학습 단계, 학습 목적과 개인적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문화교육의 중요성이 드러나면서 교사들의 한국문화 지식과 교수 능력의 필요성을 여러 학계에서 주장하고 있지만 실제로 교사들을 위한 문화교육 시스템은 전혀 없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중략
  • 본론

■ 문화 교수요목 설계 시 고려사항

 

1) 문화항목 선정

 

첫째, 학습자들이 한국 생활을 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사용 가능성이 큰 항목을 선정한다. 학습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것으로 학습자의 일상생활과 학습 요소가 직접적으로 연계됨에 따라 학습자의 학습 요구도가 높아질 것이다. 따라서 학습 욕구와 흥미도가 높아질 것이고 이러한 학습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국내의 한국문화교육 현장에서 문화 교수요목을 설계할 때 다음 각.hwp 635 KB 2023-05-24 13:59:27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