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내가 선택한 교수법: 과제 중심 교수법
■ 한국어 교육의 실제: 연결어미 ‘-고’
■ 한국어 교육의 실제: 연결어미 ‘-다가’
본문 내용
국어교육은 ‘국어’라는 말에 함의된 모국어의 관점에서 살펴볼 때 한 국가 혹은 민족의 정체성 및 사회적 언어기호를 포괄하는 언어적 정의를 교육하는 분야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주된 목표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는 모든 학생들이 올바른 모국어 사용에 필요한 표준 지식을 함양하고 한국인과 한국인
...중략
■ 내가 선택한 교수법: 과제 중심 교수법
과제 중심 교수법은 의사소통식 교수법의 한 갈래로 언어 교수에 있어서 수업에 필수적 단위인 과제를 바탕으로 한 접근이다. 이 교수법은 교사가 주도적으로 이끄는 수업을 따른 후에 학습자의 학습 결과를 평가하는 결과 중심의 교수법에서 탈피하여 학습자가 목표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빈번하게 일어날 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