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빠른 고령사회로의 진행에 대비하여 노인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상당히 부족하다. 우리 사회의 가치관을 변화시킬 수 있는 속도는 재정문제와 맞물려 고령사회로의 진행 속도를 따르는 데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노인문제는 더욱더 심각해지고 있어야 한다.
중략
본론
■ 노인 평생교육의 이해
노인 평생교육의 개념은 노년학 또는 교육노년학에 근거하며 1950년대 노년학의 한 하위 분야로 처음 출발하였다. 교육노년학은 노인과 노화에 관한 연구와 실천을 포함하는 학문분야로 여러 세대가 상호작용을 하는 가운데 서로의 정보를 교환하고 새로운 지식을 구성하여 그것을 실천하는 적극적인 통합과정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