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건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이론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A4 한 페이지 내외로 정리한다.
(2) 보건교육을 위한 행동과학 이론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A4 한 페이지 내외로 정리한다.
서론
교육이란 인간의 잠재능력을 끌어내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인간행동의 계획된 변화이며, WHO의 정의에 따르면 보건교육은 건강에 관한 지식, 신념, 태도, 행동에 영향을 주는 개인, 집단, 지역에서의 모든 경험, 노력, 과정을 일컬으며 보건교육의 정의는 다음과 같
중략
본론
■ 보건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이론: 적성 처치 상호작용이론
적성 처치 상호작용이론은 학습자란 교육적으로 의미 있는 개인차를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출발한다. 우리는 이런 차이를 학습 적성이라 부른다. 이것은 ‘주어진 교수 처치 하에서 성공의 가능성을 예언해 주는 그 학습자의 개인적 특성’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적성 처치 상호작용이론은 적성이 각각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