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3-05-19 14:06:44

신교육사회학 관점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하는 판단 기준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조회수 308 추천수 15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신교육사회학 관점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하는 판단 기준은 무엇인지 논하시오

 
 
 
 
 
 
 
 
 
 

서론

 

학교 부적응 학생이 늘고 있어 학교는 부적응 학생의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부적응의 원인은 가족이나 학교 등 환경적 요인과 학생 개인의 특성적 요인 등 복합적이다. 그러나 학생의 학교 부적응은 거시적 관점에서는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 새로운 문명 세대의 출현에 따른 학생의 변화와 이에 못 미

중략
 
 
 
 
 
 
 
 
 

본론

 

■ 신교육사회학의 이해

 

1) 등장 배경

 

교육사회학은 1970년대에 접어들면서 구조기능주의와 갈등이론의 거시적 관점을 비판하고 미시적 관점에서 학교의 교육내용 자체에 대해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신교육사회학’이 등장하게 되었다. 구조기능주의가 투입-산출에 전적으로 의존했던 시각으로 경험적 또는 실증적 연구 방법을 적용하여 교육 및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신교육사회학 관점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하는 판단 기준은 무엇인지 논하시오..hwp 324 KB 2023-05-19 14:06:40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69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