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2-05-10 15:46:38

기업수명주기(FLC: Firm Life Cycle)란 제품이 시장에 출시된 이후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쳐 결국은 쇠퇴하여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과 같이, 기업들도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도입기와 성장기, 성숙기 그리고 쇠퇴기를 거친다는 내용입니다.

조회수 46 추천수 4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기업수명주기(FLC: Firm Life Cycle)란 제품이 시장에 출시된 이후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쳐 결국은 쇠퇴하여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과 같이, 기업들도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도입기와 성장기, 성숙기 그리고 쇠퇴기를 거친다는 내용입니다.

 

과제의 요구사항은 (1) 본인이 관심있는 회사를 하나 선정해서 이 회사가 현재 어떤 수명주기 단계에 속해있는지 판단해보고 그 판단 근거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2) 본인이 이 회사의 최고 경영자라고 가정하고 현재의 기업수명주기 단계에서 취할 수 있는 향후 전략방향을 제시해보기 바랍니다. 전략방향의 제시는 반드시 마케팅 전략에 국한될 필요는 없으며, 회사 전체 관점에서 제시하시면 됩니다.

  • 목차

    • 서론
    • 본론
      ■ 기업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
      ■ 컬리의 기업수명주기―성장기
      ■ 바람직한 경영전략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기업수명주기 개념은 제품수명주기 이론에서 시작되었다. 제품 명주기에 대한 개념은 1950년대부터 나타났으며, 이는 기업의 특정 제품이 시장에 등장했을 때부터 퇴장할 때까지의 매출이 일정한 패턴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중략)

     

    • 본론

      ■ 기업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

       

      1) 1단계: 도입기

      이 시기는 기업이 처음으로 독립적인 개체가 되어 운영되기 시작하는 단계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기업의 규모가 작으며, 생산되는 제품도 단순한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기업의 운영이 창업자 등 소수의 소유자에 의해 주로 행해지며,(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기업수명주기(FLC Firm Life Cycle)란 제품이 시장에 출시된 이후 성장과.hwp 339 KB 2022-05-10 15:46:3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기타 7,000p 종교에 대한 본질적인 정의와 기능적인 정의의 장... 71 2 2024-02-28
레포트요청완료 소라****님, 요청하신 자료가 완료되었습니다. 55 0 2024-02-28
기타 7,000p 최근 약혼을 하기보다 동거나 곧바로 결혼을 하는... 75 1 2024-02-28
레포트요청완료 오오****님, 요청하신 자료가 완료되었습니다. 56 0 2024-02-28
기타 7,000p ‘노동은 상품이 아니다’ 복지국가에서의 노동은... 387 3 2024-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