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 5,000p |
2023-03-03 11:45:59 |
|
가정의 빈곤, 다문화가정, 학교폭력, 심리정서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가정의 빈곤, 다문화가정, 학교폭력, 심리정서문제, 장애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학생들은 학교사회복지의 1차적인 대상이 됩니다. 이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학생이 처한 어려움에 대해 학교사회사업가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지 서술하세요.
목차
■ 학교폭력의 문제점
■ 학교폭력의 심각성
■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 방안
1) 개인 차원에서의 개입
2) 친구 차원에서의 개입
3) 가족 차원에서의 개입
4) 학교 차원에서의 개입
본문 내용
학교사회사업은 학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학생복지를 실현하는 사회사업의 전문분야로서 교육병리현상으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학생문제와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학교가 교육의... (중략)
■ 학교폭력의 문제점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감정은 불안과 수치감 그리고 가해학생에 대한 분노인데, 학교폭력이 단기적인 경우에는 이러한 감정들이 별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쉽게 지나갈 수 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