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역사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있다. 물론 학교에서 학생지도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교원들 뿐만 아니라 교육실천을 지원하는 교육행정가들도 교육과정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자 한다. 그뿐만 아니고 학부모와 사회의 각계 각층의 인사들까지도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
중략
본론
■ 교육과정 개념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교육과정이라는 용어는 영어의 커리큘럼(curriculum)을 번역한 것이다. 어의적인 측면에서 보면 커리큘럼은 학교에서 가르치는 기본적인 교과서 또는 매일 교수하기 위하여 부과된 일정의 교수요강, 교수요목 내지 학습지도요령을 의미했으며 학교프로그램이나 학교의 지도하에 경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