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학교에 입학한 아동은 육체적인 성숙뿐 아니라 지적, 사회적으로도 성숙해 가는 과정에 있어서 교육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이것은 대부분 학교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나 입시위주의 지식교육과 대량교육의 우리나라 학교환경은 다양한 유형의 학교부적응을 유발하고 교육병리 현상을 촉진한다.
중략
본론
■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는 학교라는 교육기관에서 전문적 능력과 자격을 갖춘 사회복지사가 제공하는 사회적 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공교육체계에서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이를 위해 학교, 가족, 지역사회가 수행하는 노력을 조정하고 영향을 미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