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상담사의 자세와 역량 중 윤리적 문제 발생에 대한 상담자의 자세 및 대처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 2가지를 들어 학습자 자신의 논지를 논술하시오.
서론
학교상담은 상담의 하위 분야 중 하나로 학생의 학업, 진로, 개인·사회 영역에서의 발달을 도모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서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학교상담자는 학생들의 지적 발달과 정의적 발달이라는 두 가지 교육목표 중 정의적 발달 목표를 달성하고자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중략
본론
■ 상담교사의 자세와 역량
1. 윤리적인 책임의 자세
윤리기준은 전문가의 품행과 책임에 대한 기본적인 틀을 제공하는 지침이다. 또한 윤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일반적인 지침을 재공한다. 그러나 특정 상황에서 상담자가 취해야 할 행동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명시하지 않고, 갈등을 유발할 수 있는 일련의 조치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딜레마에 빠질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