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유아기, 2부 아동기… 5부 성년기 중 한 부분만 읽고
서론
여성학적 관점을 전제로 역사를 다시 읽어 보면 적어도 교육에서만큼은 여성이 교육으로부터 소외됐음을 어렵지 않게 마주한다. 여성은 생물학적 여성이라는 이유로 물리적인 차별을 당했고 정치와 사회 활동에 있어서도 제약이 따랐다. 당시 여성의 역할은 대개 남성의 역할을 보완하거나 보조하는 아내・어
중략
본론
■ 루소의 에밀 5부 성년기 내용 정리
루소의 여성 교육론은 생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여성은 남성과 동등하면서도 상이한 존재라는 가정 아래서 시작한다. <에밀>에서는 자연에 기초하여 인간을 종(種)의 개념과 성(性)의 개념으로 구분하여 남녀의 차이를 각각 설명하고 있다. 종으로써는 남성과 여성이 유사함을 보여주고 성으로써는 상이성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