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인지발달의 특징에서 지능에 대한 다양한 이론적 관점이 있습니다. 그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개념과 청소년 지능에 대한 연구에 대한 시사점, 한계에 대해서 논하세요.
서론: 지능 정의,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및 정의
본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8가지를 자세하게 기술
결론: 청소년 지능에 대한 연구에 대한 다중지능이론의 시사점, 한계에 대해서 기술
서론
지능의 정의는 문화마다 각 문화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달라진다. 즉 지능은 하나로 정의되어있지 않은 개념이기 때문에 문화마다, 같은 문화권 내에서, 연구 분야마다, 동일 연구 분야 내에서도 다르다. 지능(intelligence)의 어원은 라틴어 ‘intelligentia’에서 유래된 것으로 ‘inter’란 ‘내부에서’를 뜻하며, ‘leger’
중략
본론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이해
다중지능 이론은 지능을 ‘문제해결 능력 또는 가치 있게 여기는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내는 능력’으로 정의한다. 다중지능 이론은 이름 그대로 일반지능과 같은 단일한 능력이 아니라 다수의 능력이 인간의 지능을 구성하고 있다는 가정과 그 능력들의 상대적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기본 가정에서 출발하였다. 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