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소년육성과 학교교육 개념, 특성, 현황 등을 비교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2. 청소년육성과 학교교육의 연계·협력의 문제점을 단순히 나열하지 말고 분석하여 제시합니다. 정책 및 제도적인 측면, 실제 지역사회 활동 현장에서 어려운 점 등 구체적인 측면에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3. 2번에서 분석, 제시한 연계·협력의 문제점과 연결하여 정책과 제도, 학교와 청소년 현장에서의 사례, 실천 가능한 프로그램 등에 대한 연계·협력 활성화 방안을 자신의 의견을 들어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론
청소년교육은 가정과 사회, 학교가 골고루 그 기능을 수행하여야 함에도 오늘날과 같이 기능과 역할이 분화한 사회에서는 그 기능을 전문 교육기관인 학교가 맡게 되었다. 학교교육의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지만, 학교교육이 사회가 기대한 만큼 본질의 기능을 충분히 수행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
중략
본론
■ 청소년육성의 이해
청소년육성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육성과 함께 교육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은 육성이 인간 성장발달을 돕는다는 포괄적인 사회적 기능임에는 틀림없는 것처럼 교육도 인간형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교육의 어원적 측면에서 본 정의로 교(敎)는 방향을 제시하고 그곳으로 이끈다는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