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 유형과 역량을 고려하여 청소년이 직접 주도적으로 만들 수 있는 ‘지역 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필요할지 고민해보고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 어떠한 지원 방안들이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1. 본인의 청소년 시기에 느꼈던 아쉬움을 생각해봅니다.
2. 청소년문화의 세부 유형인 학교문화, 여가문화, 또래문화 등과 더불어 청소년문화가 가진 역량을 고려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용을 선정합니다.
3.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역 프로그램 등을 고민해봅니다.
4. 이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역 내 여러 지원 방안, 자원 등을 생각하고 만들어봅니다.
5. 구체적인 소감이나 의견 등을 씁니다.
서론
청소년은 발달상 과도기적 시기로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면서 정체성을 형성하기 때문에 자아존중감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이 중요한 시기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기 때문에 학교의 중요성이 가장 극대화되는 청소년 시기에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과 건강한 발달에 있어 학교생활적
중략
본론
■ 청소년문화의 유형별 역량
1) 학교문화
학교문화는 학교 구조의 운영, 교육체제와 물리적 환경, 학습에 이르기까지 시간을 넘어 존재하는 신념과 행동을 형성하는 안정적이고 바탕이 되는 사회적 구성물로서 교실의 삶, 학교 의식, 조직의 분위기를 관통하는 학교구성원들 간의 관계 유형과 기대를 포함하며, 구성원들이 학교문화의 문제를 어떻게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