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브랜드의 의미와 결정과정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브랜드 결정 사례 2가지를 작성하시오.
1. 브랜드의 의미와 결정과정을 정리하세요.
2. 성공적인 브랜드 결정 사례 2가지를 정리하세요.
3. 주제와 관련한 자신의 창의적인 의견을 반드시 추가하세요.
서론
‘제품이 우수하면 성공한다’는 말은 초기 산업사회의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오늘날 소비자들은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매한다고 할 수 있다. 제품과 정보의 홍수 속에 소비자들은 검증된 최고의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불안감을 덜고 만족감을 얻기 때문이다.
<중략>
본론
■ 브랜드의 의미와 결정과정
1) 브랜드의 개념 및 의미
브랜드는 오래 전부터 시장논지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다. 브랜드는 어원상으로 노르웨이의 ‘Brander’에서 유래되었는데, 이는 태운다. ‘To burn 의 의미로서 16세기 초 영국의 위스키 제조업자들이 위스키 나무 통 위에 불로 달군 쇠로 제조업자의 이름을 찍어 출하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제조업자를 식별하고,
<중략>